일상

소셜 커머스 티몬 라리코샵 배송 & 환불 지연 문제(~진행중1)

나나! 2024. 1. 25. 17:05

안녕하세요 일상 블로거 나나입니다.💗



오늘은 소셜 커머스 티몬 내 라리코샵 의류 구매 건으로 환불 지연 건으로 써보려고 해요!😊

 

12월 구매 건으로 아직도 미환불 상태

아직도 현재 진행 중 상태입니다.

 

소셜 커머스 티몬 라리코샵 배송 & 환불 지연

 

해당 상품의 판매 페이지  문의 글을 보니..

저와 같은 피해를 보신 분들이 다수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어떤 분은 계속되는 환불지연으로 소보원 신고까지 하셨다고 해요..

휴 꽤나 긴 글이 될 거 같아요..

 

 

문의 글의 대부분 내용이 배송 및 환불 내용이 다수였는데요

중복되는 문의 몇 가지 가져왔습니다.

 

● 배송 문의

전체 구매 건중 일부만 배송되어 수령, 나머지 상품 출고일 문의

한 달(두 달) 넘게 기다렸으나 상품 미배송(일부 상품도 받지 못한 사례)

 

  취소 문의

배송 지연 취소 요청

배송 지연 고객에게 별도의 연락 없이 상품 품절의 사유로 주문 취소처리됨


  교환 문의

교환 신청 후 회수 완료 상태, 새 상품 출고 지연 출고일 문의

 

  반품 및 환불 문의

배송 지연 일부만 배송되어 수령, 미수령 상품 부분 환불 요청

반품 수거 완료 환불 승인 요청(수차례 환불 요청했으나 환불 지연)

 

해당 업체는 일부만 배송이 되어도, 주문 전 상품이 배송완료처리됨

(시스템 상 일부만 발송 처리가 되어도 모든 상품이 배송완료로 보여짐)

 

제품 구매일 23.12.20

제품 구매 수량 12개

 

주문 내역 상세
주문 내역 상세

 

기본 티셔츠들 한철 입기 좋은 가격이라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했습니다! 😊

하지만 부분 배송되어 먼저 받아본 상품들을 보니 한철 입기에도 제 기준에는 입기엔 조금 무리가..

가격이 가격인지라 가볍게 생각했지만 이미 받은 2건은 그냥 두고..

미수령 상품들은 그냥 취소하자 생각했어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중국 제품들이 대부분 그러듯 프리사이즈로 나오는 제품들은 44 사이즈 쫄티구요..

소재는 부드러워요(보풀 주의) 그런데 묘하게 반질 뻔떡거리는 광이 난다던가..

신축은 좋아요 슬림핏 디자인 44~66 커버 충분함(제품 마다 상이)

원단이 얇아서 속이 비침 겨울 제품이지만 분명히 비침..

 

위와 같은 사유로 한철 입기에도 못할 거 같다는 판단에 일부 제품만 수령하고 미수령 제품부분 환불받기로 결심했습니다.

 

부분 발송 총 2건 수령
12/22 1개 수령
12/23 1개 수령

12건중 2건만 수령, 미수령 나머지 10건에 대한 부분 환불 요청

 

환불/교환 요청은 배송 완료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가능

 

저는 최초 배송 상품 수령일이 12/22이기 때문에 이미 배송 완료 시점으로부터 7일이 지나버렸기 때문에
직접 전산 접수를 할 수 없는 상태여서 고객센터에 요청했습니다.

 

24.01.05.금

1 - 📞 판매자 문의

>> 당일 답변X

판매자가 답변을 골라서 하더라고요? 황당해라..😱

이걸 보고 고객센터에 바로 요청했습니다.

 

다른 문의글  / 답변O

다른 문의글  / 답변O

다른 문의글  / 답변O

본인 문의글 / 답변X

다른 문의글  / 답변O

다른 문의글  / 답변O

 

2 - 📞티몬 고객센터 상담

 해당 업체는 해외 배송 업체이며, 판매자 별도 고객센터는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요

고객 클레임 > 티몬 고객센터 응대 > 티몬에서 업체 측 내용 전달  > 업체에서 피드백 옴 > 티몬 고객센터에서 재응대

이런 식으로 처리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접수

반품 신청서 + 증빙 합포장 증빙 사진 첨부

 

1차 부분 환불 요청 24.01.05

업체 측 주장 사진 첨부와 반품 사유가 없으면 반품 불가라는

무시무시한 경고가 있어서 저는 반품 포장하면서 증빙 영상까지 찍어 두었습니다.

판매자측 상품 미입고 주장시 영상 증빙용

 

 상품과 함께 동봉되어 있던 반품&교환 신청서입니다.

반품 및 교환 신청서
반품 및 교환 신청서

 

24.01.05.금 > 판매자 문의 남긴게

24.01.08. 월 > 답변이 왔습니다

5일 판매자문의 8일 답변
5일 판매자 문의 8일 답변

다 이유가 있었더라고요~

 문의 글엔 답변을 하지 않고 주말 다 지나고 답변을 한 이유가

주말 사이 출고를 했다네요 전부는 아니고 또 일부 상품 3건 제외

 

새로운 운송장 번호는 2건인데

제가 주말에 집을 비워서 월요일에 와보니 2건 중 1건만 주말 사이 배송이 왔더라고요

그럼 또 나머지 1건은..?

부분 발송 총 5건 수령
12/22 1개 수령
12/23 1개 수령
 1/6    3개 수령

 

 

 

24.01.08

1차 부분 환불 요청 / 환불거절

> 업체에서 반품 접수건을 환불 거절해서, 반품 철회가 되었습니다.

 

나머지 1건 운송장 추적했으나, 운송장 흐름 없음

배송사고인 건지 판매자가 잘못 알려준 건지 상황을 알 수 없으니..

 

📞 대한통운 고객센터로 문의

> 업체에서 2일 자로 송장을 출력했으나, 아직 택배사 인계전(아직 업체에 상품 있는 상태)

 

📞 티몬 고객센터 상담

소비자 입장에서는 배송이 오래 걸려 배송 지연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상세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바 영업일 기준 15일 이내이므로 배송 지연은 아님.

일단 업체 측 상품을 출고 주장, 모두 수령 후 고객센터로 재문의 반품 재접수 가능

 

나머지 1건 배송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죠 뭐...

 

 

글이 너무 길어져 2편에 이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몇 편까지 가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필요 없고 결과만 볼래 하시는 분들은 글 제목에(해결 완료)을 찾아주세요!
포스팅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일상 블로거 나나 그럼 이만!🖐🖐